꽃 향기 속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12 고양 가을 꽃 축제’가 10월 3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우선 고양꽃전시관 전면광장은 고양 600년을 기념해 고양의 역사를 돌아보는 ‘가을 꽃 정원’으로 조성된다. 초가집, 물레방아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전통마을과 고양 600년 상징 꽃 조형물, 음악과 사랑이 가득한 조경연출로 구성된다.

주제광장은 ‘만추’를 주제로 한 모자이크 컬처 작품이 전시되며 정원 곳곳에는 관람객이 자유롭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꽃 관련 시(詩)를 감상할 수 있는 시화전이 마련된다.

또한 호수공원 장미원에서는 고양시 시화(市花)인 ‘장미’ 향기가 관람객을 매혹한다. 블루라이트, 퀸 엘리자베스, 람피온, 핑크퍼퓸, 에스메랄다 등 아름다운 80여 품종 2만5000주의 사계장미가 자태를 뽐낸다.

꽃전시관 전면광장 특설 무대에서는 10월 3일부터 7일까지 ‘가을 꽃 축제 음악과 패션 舞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재즈, 팝콘서트, 퓨젼 클래식 공연, 어린이 치어리딩․ 난타 공연 등 알찬 공연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주말과 휴일에는 오카리나, 하모니카 연주, 브라스 밴드 공연 등이 관람객과 좀 더 가까이에서 호흡하기 위해 거리공연으로 호수공원 곳곳에서 이어진다.

행사장에서는 가을 꽃을 포함해 고양시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각종 화훼류를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과 나만의 화분만들기, 선인장 비누 만들기, 국화 꽃바구니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도 운영된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