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김부겸·노영민·박영선·이학영 합류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대선기획단에 당내 인사인 김부겸 전 의원, 노영민·박영선·이학영 의원이 합류했다.

문 후보 측 진선미 대변인은 18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부겸 기획위원은 지역주의 타파라는 시대적 과제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19대 총선에서 살신성인으로 결단했다"며 "지역주의를 넘어서기 위한 적임자라 기획위원으로 모시게 됐다"고 김부겸 전 의원 선임 이유를 설명했다.

노영민 위원 임명에 관해서는 "당 대변인 출신으로 경선 과정에서 캠프 활동을 하면서 중심을 잡고 안정적으로 운영했다"며 "당내 경선에서 큰 역할을 했으므로 대선 승리를 견인할 적임자"라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박영선 위원을 향해서는 "3선의 여성 정치인으로 당 정책위의장을 역임하고 이명박 정권과 가장 앞에서 싸운 분"이라며 "대중적 신망이 두텁고 개혁에 대한 철학과 의지가 강하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학영 위원에 대해서는 "시민사회 대표로서 통합에 큰 역할을 했다"며 "시민사회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고 소통의 철학을 실현하는 분이기에 기획위원으로 모셨다"고 선임 이유를 설명했다.

앞으로 대선기획단은 대선 과정을 기획하고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당이 위임한 선거 관련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진선미 대변인은 "기존 선대위가 수직적 구조였다면 새 기획단은 수평적 위치에서 기획위원 전원이 곧 대표고 위원인 형태로 운영된다"며 대선기획단 운영 방식을 설명했다.

이밖에 향후 구성될 선대위에 관해서는 "용광로 선대위를 구성하겠다는 문 후보의 의지를 반영하기 위해 추석 전에 늦지 않게 구성할 계획"이라며 "오늘 임명한 네 분의 위원과 문 후보가 함께하는 회의를 내일 오전 10시에 열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