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집 도로명주소도 알고, 선물도 받고 -

광양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도로명주소 이용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폰 앱(주소찾아)을 이용한 홍보 이벤트 행사를 오는 11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4년 도로명주소 본격사용에 대비, 자기집 도로명주소를 알게 하기 위한 것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언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알릴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스마트폰용 앱(주소찾아)을 이용하여 자기집 건물번호를 촬영하여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생활에 유용한 선물을 주는 행사이다.

응모자격은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주소찾아(APP)"을 이용(다운받아)하여 자기 집 건물번호를 찍어 메일전송(juso1@korea.kr)하면 된다. 다만, 이미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엔 반드시 최신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하여야 원활한 응모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로명주소 안내홈페이지, 행정안전부 및 광양시 홈페이지(www.gwangyang.go.k)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광양시청 민원지적과 새주소팀(061-797-3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추첨을 통하여 선정된 당첨자는 도로명주소 안내홈페이지(juso.go.kr)를 통해 발표되고, 개인별 e-mail로도 통보되며, 당첨자에게는 도로명주소를 생활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하면 자기집의 도로명주소도 명확히 알게 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광양시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