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해맞이 축제는 365일 일출,일몰을 조망할 수 있다는 다도해 일출공원에서 진행된다. 풍물패 길놀이, 희망의 노래, 희망의 북소리 신년덕담, 소원지 달기, 영상메세지, 떡국 나누기 등 다양한 행사가 다도해 일출공원(완도타워) 일원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다도해 일출공원은 수려한 해양경관과 특색있는 관광지로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해변공원의 완도타워에 올라서면 아침 해돋이가 장관이며 아름다운 전경과 봄,가을에는 제주도가 한눈에 보이는 명소로 완도를 대표하는 명소이다. 완도항을 상징하는 섬인 '주도(천연기념물 제28호)가 길손을 반긴다. 9,917m2의 면적에 아열대수목인 후박나무 등 128종이 서식하는 상록활엽수의 보고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이다. 완도항의 해변공원은 낮에는 골프왕 최경주의 공원에 동상 등 테마가 있는 공원이다.

가장 큰 볼거리인 완도타워는 첨탑까지 76m이며 지상2층과 전망층으로 되어있다.
1층에는 특산품 전시장, 크로마키 포토존(영상 합성사진), 휴게공간, 휴게음식점 겸 매점, 영상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영성시설에는 “건강의 섬”, “Slow City", "완도의 소리”를 주재로 완도를 상징하는 여러 가지 영상과 소리로 관람객들에게 완도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2층에는 이미지 벤치, 포토존, 완도의 인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망데크에는 완도의 인물인 최경주 선수와 장보고 대사를 모형으로 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다.
전망층에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모습을 촬영한 영상모니터와 전망쌍안경이 설치되어 있다. 야간에는 완도타워의 경관조명이 켜지고, 매일 환상적인 레이저 쇼를 연출하게 된다.
 

교통안내
자가용
- 서울→서해안고속도로→목포→강진→남창→완도
- 서울→호남고속도로→광주→나주→영암→강진→남창→완도
- 부산→남해고속도로→순천→보성→장흥→강진→남창→완도
고속버스
- 서울→광주→완도, 서울→목포→완도, 부산→완도
 

문의 - 061-550-5412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