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산으로 호남의 소금강으로 불리우는 대두산은 전라도 완주와 충청도 금산군 진산과 논산시 벌곡면에 걸쳐있는 명산으로 겨울에도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명소이다.

'제1회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가 지난 5일 논산시 벌곡면 수락계곡 일원에서 2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됐다. 관광객들은 전통 썰매장과 눈썰매장, 봅슬레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축제장에는 다양한 얼음기둥과 눈조각, 얼음빙벽,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등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소망터널과 사랑터널에서는 소망리본을 달고 초대 메시지도 남길 수 있다. 얼음조각중에는 아름다운 새를 형상화한 것부터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를 형상화 한 것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

특산물코너에서는 논산의 각종 특산물 구입이 가능하고, 구입한 먹거리를 바로 구워 먹을수 있는 먹거리 체험장도 마련되어있어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일반적인 식사를 원하는 관광객은 행사장안에 배치되어 있는 종합식당에서 가능하다.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 입장료는 2000원이며 모든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체험료는 어른 7000원, 어린이 5000원으로 체험권을 구매하면 2000원권 물품교환권을 증정하며 축제는 2월 3일까지 계속된다. 도립공원 주차료는 축제기간동안 무료이다. (단체는 동일목적으로 20명이상 동시 입장에 한함)

위치 :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수락계곡 일원

 

오시는길
자가용
경부고속도로 - 호남고속도로
계룡I.C -> 수락계곡(약 30분소요)
양촌I.C(하이패스전용) -> 수락계곡(약 20분소요)

시내버스(벌곡,수락행버스 이용)
시내버스정류장 -> 연산구사거리 -> 벌곡소재지 -> 수락종점(소요시간 1시간)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