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대표주자인 'K5'가 더 날렵한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13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기아차 사옥에서 중형 세단 '더 뉴 K5' 사진발표회를 가졌다.

더 뉴 K5는 기존 차량 디자인 보다 한층 날렵해진 것이 특징. 차량 전면부는 국내 중형차급 최초로 적용된 LED 포그램프, 세련미를 높인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적용해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후면부는 신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끝단이 치켜 올라간 '킥업(Kick-up)' 타입의 트렁크 리드 등을 갖췄다.

차량 내부는 고광택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센터페시아, 조작 편의를 향상시킨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새틴크롬 재질의 장식마감, 상단부의 마감처리를 개선한 시트백 포켓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이밖에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를 전면 윈드실드에 기본 적용하고 실내 카페트 흡차음재를 보강했으며, 휠 강성 증대를 통해 노면과의 진동을 줄이는 등 적극적으로 소음을 개선했다.

또 운전자가 취향에 맞춰 스포츠, 노멀, 에코의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 전·후 범퍼에 내장된 초음파 센서로 장애물과의 거리를 감지해주는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K5 터보 모델도 차별화된 사양들을 추가해 경쟁력을 높였다. 스티어링 다이나믹 D컷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알로이 페달, 듀얼 머플러 등의 사양 적용으로 터보 모델만의 감성을 살렸다.

더 뉴 K5는 일부 트림의 가격을 인하 또는 동결하고 인상폭은 최소화 했다. 2.0 가솔린 CVVL은 2195만~2785만원, 2.0 가솔린 터보 GDI 2795만~2995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차 시장의 절대강자 K5가 고급스러움과 세련미, 실내의 정숙함, 주행 감성은 더하고, 고객들이 느끼는 가격 부담감은 뺀 더 뉴 K5로 돌아왔다"며 "기대를 넘어서는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으로 날로 강화되고 있는 수입차 공세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