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 6개부문 브랜드 평가서 높은 점수

금호고속이 24일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 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위에 선정됐다.<사진>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7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다.

체계적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에는 130개 부문 455개 브랜드를 평가대상으로 선정, 지난 3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3개월간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전국 7대도시(서울, 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울산)에 거주하면서 해당 브랜드를 아는 성인 남녀 (20세~59세) 8만 9천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금호고속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편익성, 애호도, 기업의 사회적 공헌도 등 6가지 부문의 브랜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고속버스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됐다.

금호고속 신희준 상무는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고객님을 모시고자 노력한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지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고객행복경영을 통해 고객님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