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타5000-이앤비소프트 협약…골목상권 활성화

식품과 IT 부문의 광주지역 대표 기업이 상생을 위해 손을 잡았다.

30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지역 토종 브랜드인 피자 프랜차이즈(난타 5000) 기업 (유)디스와 광주 IT기업 ㈜이앤비소프트로는 지난 27일 신시장 창출과 고용 창출 극대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 간 융합을 통한 상생에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유)디스는 식품 프랜차이즈 기업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앤비소프트의 체계화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캐시카우’를 도입하게 된다.

캐시카우는 소상공인을 위한 모바일 후불제 광고 플랫폼이다.

소상공인은 무료로 할인 광고를 올리고, 고객은 서비스 이용 후 영수증만으로 할인받는 서비스이다.

㈜이앤비소프트는 ‘난타 5000’의 지역 가맹점 관리 노하우를 공유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골목상권 매출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배효환 ㈜이앤비소프트 대표는 “캐시카우 플랫폼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난타 5000 가맹점이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주 (유)디스 본부장은 “‘캐시카우’의 마케팅을 통해 소상공인 상생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스는 광주지역 50곳을 포함한 전국 15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지역 최대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이앤비소프트는 특허원천기술를을 통한 수출실적과 고용창출 실적을 인정받아 광주시 IT선도기업, 고용우수기업 등에 선정된 바 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