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8주간 말레이시아서 어학연수
산업체 실습 병행 …간호학과 등 8명 

동강대학교(총장 김동옥)가 글로벌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겨울방학기간 해외 인턴십을 진행한다.

동강대는 지난 10일 오전 10시30분 학술정보원 1층 GCC에서 김동옥 총장과 이상훈 국제교류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오는 22일부터 2015년 2월14일까지 8주간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되는 해외 인턴교육에 참여하는 학생과 인솔교수가 성공적인 연수를 다짐하는 자리로 열렸다.

이번 인턴십에는 학점과 어학성적, 심층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간호학과 3명, 사회복지행정과 1명, 안경광학과 1명, 임상병리과 3명 등 총 8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들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버자야대학에서 4주간 어학연수를 진행한 뒤 남은 기간 전공별로 병원, 유치원, 기업 등 버자야그룹사나 파트너사에서 산업체 현장실습을 체험하게 된다.

특히 이번 연수 기간에는 한양대 등 서울지역 대학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각국 대학생들도 함께 생활하게 돼 참여 학생들이 다양한 해외 문화를 접하면서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커 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강대는 지난 10월 버자야대학과 협약을 맺고 매년 해외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