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주)행복홈우드테크

목재분야 3번째 KS인증·NET(신기술)인증
융·복합기술개발사업 선정·시제품 생산 중
2013년 39억 매출…해외시장으로 눈돌려

 

최대운 (주)행복홈우드테크 대표이사가 난연목재 가압기에서 난연처리 된 편백루바를 살펴보고 있다. /정응래 기자 jer@namdonews.com

전남 무안군 청계농공단지내에 위치한 (주)행복홈우드테크 (대표 문명철·최대운)는 지난 2009년 설립된 목재제품 전문 제조업체로 창조와 혁신을 강조로 하는 마인드로 매년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며 성장해 오고 있다.

행복홈우드테크는 방부목, 내외장재, 한옥재 등을 최고 품질과 적정 가격으로 공급하는 회사, 제제, 가공, 건조, 방부까지 원라인으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 신뢰를 지키기 위해 깨어있는 자세를 가진 회사, 고객의 행복을 지향하는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쉽게 말해서 행복홈우드테크에서는 생산하는 방염, 난연 목재들은 한옥이나 목재로 이뤄진 건축물이 화재발생시 불길의 진행속도를 늦춰 사람들의 대피시간을 늘려주고, 더 큰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행복홈우드테크는 목재산업의 1차, 2차 산업에 머무르지 않고 3차, 4차 산업을 개발해 고부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꾸준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 친환경 자재로 품질인증을 받은 우수한 목재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행복홈우드테크는 목재이용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며, 친환경 자재를 널리 보급해 인류와 사회에 봉헌하는 것을 기본이념으로 최고의 설비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힘쓰고 있다.

지난 2009년 무안군내의 청계농공단지에 최적의 설비로 시작해 현재는 목재 가공 및 건조기, 방부기, 난연가압기 등 설비 투자를 해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목재제조업으로 받기 힘든 많은 인증서들도 보유하고 있다.

MAIN-BIZ, INNO-BIZ, ISO,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으뜸기업,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서, 형식승인서(방염, 난연), 건조제재목(편백, 헴록, 낙엽송), 방부처리목재(H4) 품질인증서, 디자인형울타리 단체표준, NET(신기술)인증, KS인증 등 많은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그만큼 제품과 생산라인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친환경 수용성 방염, 난연, 준불연 처리목재 개발로 국내 최초로 목재의 온습도 작용, 색상, 무늬, 향까지 그대로 유지하는 불에 타지 않는 나무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현장방염처리의 문제점을 개선해 공장에서 선처리해 합격필증까지 부착해 출고 되기 때문에 공사기간 단축과 인건비 단축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런 성과는 오랫동안 끊임없이 연구해온 행복홈우드테크만의 기술과 점점 증가하는 수요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문 대표와 최 대표는 회사 설립 초기 기업부설연구소 설립과 전북대학교와 가족회사를 맺어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 다양한 응용제품개발에 꾸준히 투자해 많은 기술을 개발해 특허와 NET(신기술)까지 획득했다.

행복홈우드테크는 원목을 가공해 내장재(루바, 몰딩, 편백제품 등), 외장재(천연목재, 방부목재), 데크, 난간, 계단목, 원주, 한옥재 등을 생산하고, 3차가공을 통한 방염, 난연, 준불연 목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특허등록 2건, 상표등록 3건 등 지적재산권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런 결과로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14년에 어려운 시장에서도 문 대표와 최 대표는 행복홈우드테크에 많은 투자를 계속했다.

2014년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사업 중 융·복합기술개발사업에 선정돼 융·복합기술 신제품 개발을 하고 있고, 시제품 생산 중이라고 한다.

현재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내부혁신 및 교육에 힘쓰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매출 성장에 힘쓰고 있다.

행복홈우드테크는 지난 2011년 25억원, 2012년 37억원, 2013년 39억원 등 꾸준히 3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내년에는 친환경 목재로 만든 힐링 관련 제품을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다. 시장조사로 통한 많은 관심으로 인해 행복홈우드테크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KS인증 및 특허, NET(신기술)로 성능인증으로 통해 우수제품조달등록도 진행중이며, 내년 상반기 조달등록을 목표로 준비 하고 있다. 조달판매로 인한 매출 증가도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

앞으로는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도 겨냥하고 있다. 특히 유럽과 일본, 중국 등에서 난연목재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속 이야기 중이라고 한다.

문 대표와 최 대표는 “고객의 행복을 지향하는 최고의 기업을 경영 목표로 하고, 적정한 가격과 최고의 품질로 고객을 만족시켜드리려 노력하며, 앞으로도 (주)행복홈우드테크는 고객님과의 신뢰를 지켜내기 위해 항상 깨어있는 자세와 같이 성장한다는 신념으로 고객의 성원에 최선을 다해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응래 기자 je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