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10일까지…우편·방문 접수

광주문화예술회관은 민간예술단체와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2015년 하반기 공연장 사용 예약 신청을 받는다.
 

사용 예약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연장 사용 예약 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다만, 대·소극장 하절기 무대시설 정비 기간과 시와 시립예술단체 공연일에는 접수에서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순수예술과 전통예술 공연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작품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연작품 ▲공공시설 유지와 미풍양속을 해하지 않는 작품이다.
 

시민들의 문화 향수권 신장과 창조적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작품을 우선 선정하고, 정치성과 종교성이 짙은 공연, 사설학원 등 특정단체나 대학생 이하가 주가 되는 공연과 행사는 예약신청에서 배제될 수 있다.
 

접수된 공연작품은 ‘광주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이달 말 공연장 사용 예약 확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제출 서류는 공연장 사용 예약 신청서와 공연계획서며, 신청 서식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누리집 www.gjart.net)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은 대극장 1천722석과 소극장 504석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임안섭 광주문화예술관장은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의 위상에 맞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작품이 공연될 수 있도록 기량이 뛰어난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이 많이 신청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