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과 G5 대결 승자는? 출시일·가격·스펙 대결

갤럭시S7 출고가 83만 6천원, G5 80~90만원대

이세돌 알파고 대결 영향

갤럭시S7 출시와 함께 이제 G5 출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1일 공식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S7와 갤럭시S7 엣지와 이달 말쯤 출시될 LG G5의 대결이 벌써부터 화제다.

또한 갤럭시S7 과 G5의 대결이 이세돌 알파고 바둑 대결로 인해 어떤 결과를 나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삼성전자의 갤럭시S7은 악영향을 미치는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유저들의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갤럭시S7 출시일에 삼성 갤럭시S7 검색어보다 알파고 이세돌 검색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업계는 "9일부터 시작된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은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관심사로 삼성이 10일 미디어데이를 열고 11일 출시일을 정한 것이 영향을 미쳤을것"이라는 지적이다.

반면 LG전자는 이세돌 알파고의 바둑 대결에서 이세돌을 공식 후원하고 바둑TV와 네이버 등의 생중계에 가상광고와 제품 소개 영상을 소개하는 등 최근 흐름을 십분 활용하면서 세기의 대결과 함께 G5에 대한 관심을 이끌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지난 달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6에서 공개한 전략 스마트폰 G5는 전작 G4와 전혀 다른 디자인이 채용돼 화제를 모았다.

LG전자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백화점, 쇼핑몰 등 전국 1500여개 매장에 체험행사를 대대적으로 준비하는 등 소비자 경험 강화에 나서며 관심을 확대하고 G5에 연결해 쓸 수 있는 주변 기기 8종도 함께 공개했다.

G5 프렌즈에는 가상현실 기기, 드론, 오디오 폐쇄회로(CC)TV 등이 있다. 이 중 'LG 캠 플러스'는 'G5'에 장착해 마치 DSLR 카메라 그립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듈이다.

LG전자는 G5의 국내 출시일 과 출고가를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다.

지난해 G4가 해외보다 약 한달 정도 빨리 국내에 출시된 것을 감안하면 체험 행사가 끝나는 이달 말 또는 다음달 초 G5가 출시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G5의 출고가는 국내에서 80만원에서 90만원 초반대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야심 차게 내놓은 새로운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S7 시리즈가 공식 출시가는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가 용량에 따라 83만원부터 96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