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에 2-1 승리…오준혁 또 멀티히트

‘철벽 계투’ KIA 홈 2연전 싹쓸이

NC에 2-1 승리…오준혁 또 멀티히트

윤석민·유창식 3이닝 무실점 완벽투
 

1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시범경기 KIA 타이거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에서 KIA 윤석민이 선발로 등판 1회초 NC 1번 박민우를 상대로 투구하고 있다. /KIA 타이거즈 제공

철벽 계투로 이어진 한점차 짜릿한 승리였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NC를 상대로 홈 2연전을 싹쓸이 했다.

KIA는 1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시범경기 NC와의 경기에서 선발 윤석민을 비롯한 투수진의 호투와 연이틀 멀티히트를 때려낸 오준혁 등의 활약을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KIA는 2연승으로 시범경기 승률을 5할(3승 3패)로 끌어올렸다. KIA보다 하나 많은 9안타를 치고도 1득점에 그친 NC는 6패(2승)째를 당했다.

이틀 연속 멀티 히트를 포함해 최근 4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한 오준혁의 이날까지 시범경기 성적은 타율 0.375(16타수 6안타)에 2홈런 4타점이다. KIA 선발 윤석민은 3이닝 동안 3피안타 1볼넷 무실점을 기록했고, 이어 3이닝을 책임진 유창식도 3피안타 무실점으로 막는 호투를 펼쳤다.

KIA는 7회 김광수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뒤 최영필이 2-0으로 앞선 8회 3안타를 얻어맞으며 1실점했지만 9회 곽정철이 마운드에 올라 볼넷 하나만 내주고 경기를 끝냈다.

이날 경기는 치열한 투수전이 전개됐고 5회가 지나서야 첫 득점이 나왔다.

KIA는 5회 무사 1,3루에서 이성우의 3루수 앞 병살타 때 선취점을 뽑았고, 윤완주의 볼넷으로 이어진 2사 1루 상황에서 오준혁이 타석에 들어섰다. 윤완주가 2루 도루에 성공하자 오준혁은 바뀐 투수 민성기를 상대로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날려 추가점을 올렸다.

NC는 8회초 공격을 맞이하고 나서야 첫 득점을 올렸다. 김성욱이 좌전 안타로 선두타자 출루를 이뤘고 나성범의 유격수 땅볼로 2루까지 향했다. 테임즈의 대타로 나온 이호준이 우중간 적시타를 날렸고 김성욱이 득점했다. 이재율의 중전 안타로 분위기가 고조됐으나 최영필의 견제에 걸려 찬스에 제동이 걸렸다.

타선에서는 KIA의 미래인 외야수 오준혁이 돋보였다. 오준혁은 이날 3타수 2안타 1타점 1볼넷을 기록하며 KIA의 승리에 힘을 보탰다. 오준혁은 전날 NC에도 5-5를 만드는 동점타에 이어 8회 결승 솔로포까지 터트리는 등 4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펄펄 날았다. KIA는 1점 앞선 9회초 곽정철을 마운드에 올렸고 곽정철은 NC 타선의 반격을 봉쇄하며 팀의 1점차 리드를 지켰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