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가면 꼭 사먹고 싶은 빵…”

‘광양매화빵’상품화 추진…29일 시식행사

전남 광양시가 지역 특산품인 매실을 이용한 ‘광양매화빵’ 상품화에 나섰다.

28일 광양시에 따르면 시는 지역 대표 농·특산물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소비를 증진시키기 위해 ‘광양매화빵 상품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사업신청을 받아 ‘빵집이야기’에서 신청한 ‘광양매화빵’ 사업이 광양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서 선정됐다.

이번 사업 신청은 광양시에 주소를 둔 식품업체 또는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했으며, 프렌차이즈 업체를 제외한 제과제빵점까지 신청대상을 확대한 결과 광양읍 ‘빵집이야기(대표 안선희)’를 선정했다.

‘빵집이야기’는 광양읍에서 우리밀로 건강한 빵을 만들고 있는 제과점으로, 평소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빵 공급 등 기부행사를 많이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빵집이야기’는 광양매실을 가미한 ‘광양매화빵’을 개발해 29일 시식행사를 갖고 주민들에게 직접 선보여 맛보고 바로 평가해 빵으로의 상품화 가능성과 호응도를 알아볼 계획이다.

또 시식행사와 빵 개발 과정을 담은 ‘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방영을 위한 촬영도 진행된다.

이은희 농식품가공팀장은 “‘광양에 가면 꼭 사먹고 싶은 빵’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로 똘똘 뭉친 안선희 대표가 개발한 ‘광양매화빵’ 시식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함께 해 다양한 의견을 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양/정윤화 기자 jy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