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아저씨와 함께 건너요’

나주경찰, 어린이 교통안전 서비스 제공

나주경찰서(서장 김학남)는 최근 나주시 빛가람동 소재 유치원생 약 50명을 대상으로 ‘꿈나무 어린이 교통안전 서비스’를 제공했다./나주경찰서 제공
나주경찰서(서장 김학남)는 최근 나주시 빛가람동 소재 유치원생 약 50명을 대상으로 ‘꿈나무 어린이 교통안전 서비스’를 제공했다.

‘꿈나무 어린이 교통안전 서비스’는 관내 유치원생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길거리 행사와 같은 야외활동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차에스코트와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노약자나 학생 등의 교통약자를 위해 찾아가는 교통경찰의 일환으로 제공되고 있다.

교통안전 서비스는 경찰관이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들의 환경미화 봉사활동에 에스코트를 하여 이동 중 안전한 야외활동이 되도록 실시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널 때 경찰관이 함께 건너면서 손을 들고, 좌우를 살피는 등 안전한 횡단보도 통행방법을 교육하면서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나주경찰서 교통관리계 장재영 경위는 “최근 빛가람동 등 나주지역으로 전입하는 인구가 늘면서 젊은 가정이 많아지고 있어 어린이 등 교통약자 대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통약자를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으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나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