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주항공축제 손님맞이 총력

음식점·숙박업소 857개소 대상 대상 위생관리 강화

바가지요금 근절 지도…郡 홈피에 식중독 알리미 운영

고흥군은 ‘고흥우주항공축제’(7.29~8.2)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식품위생안전관리 활동을 펼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나섰다./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고흥우주항공축제’(7.29~8.2)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식품위생안전관리 활동을 펼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나섰다.

24일 고흥군에 따르면 군은 우주항공축제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최근 위생업소 영업주 간담회에 이어 음식점 및 숙박업소 857개소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지도 및 위생 점검을 실시 중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친절서비스 지도 ▲바가지 요금 근절 ▲식중독예방 ▲남은음식 재사용 금지 ▲숙박업소 침구류 청결상태 ▲가격표 게첨 및 이행여부 ▲식품 관리상태 적합여부 ▲종사자 개인위생 및 건강검진 이행여부 등이다.

여름철에 열리는 축제라는 점에서 식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음식점과 숙박업소 영업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청결, 친절서비스 등을 당부하는 군수 서한문도 발송했다

또 식중독 및 장염비브리오 식중독 예방을 위해 축제장 주변 음식점 35개소와 녹동수협 및 나로도수협 회센터 영업주 8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안전한 식품관리를 위해 고흥군 홈페이지에 식중독지수 알리미 팝업창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식품위생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관광객들이 오감만족을 느끼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숙박·위생업소에서도 친절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축제기간 중에 음식점 홍보관을 운영해 맛집을 소개할 계획이다.

고흥/장만우 기자 jm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