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2017 전공체험 학과별 입시설명회’

고3 수험생 2천여 명…40여개 학과체험·입시설명 참여

프라임·특성화학과 특화교육과정·장학혜택 등 상세안내

최근 열린 호남대학교 ‘2017 전공체험&진로탐색형 학과별 입시설명회’에 참가한 광주·전남지역 고3 수험생들이 내년도에 신설예정인 미래자동차공학부의 학과설명회에서 친환경·스마트 자동차 분야의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호남대학교 제공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는 최근 2017학년도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진로탐색형 학과별 입시설명회’를 열어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했다.

올해 ‘프라임(PRIME)국책대학’에 선정돼 2017학년도에 신설예정인 미래자동차공학부와 전기공학, 정자공학, 정보통신공학과를 비롯해, 지방대특성화(CK-1)사업에 선정된 호텔경영, 신문방송, 축구, 영어영문학과 등 12개 특성화학과 등 40여개 학과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광주지역 고교생 2천 여 명이 참석GO 성황을 이뤘다.

호남대 프라임사업의 핵심학부인 미래자동차공학부는 이날 미래유망신산업인 친환경자동차 분야의 비전과 전망, 교육과정 등을 소개해 예비신입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사 진로소개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예비 스튜어디스 체험과 ‘Hari-do 시연 및 실습’을 가졌다. 의상디자인학과는 전사프린트를 이용해 실용적이면서도 독특한 자신만의 에코백 만들기, 조리과학과는 파스타 시연 및 실습을 언어치료학과는 MDVP를 이용해 목소리 음질과 높이를 분석하는 음성인식 체험을 진행했다.

또 식품영양학과는 핸드드립과 커피머신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해 보는 ‘바리스타’ 체험을, 작업치료학과는 퍼즐을 이용해 ‘손 기능검사’를, 응급구조학과에서는 학과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심폐소생술 등 응급상황대처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과별로 다채로운 전공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호남대를 찾은 예비 신입생들은 프라임사업 선정으로 3년간 150억원의 국비가 지원되는 미래자동차공학부의 자동차전자제어전공, 자동차소프트웨어전공과 전기공학, 정자공학, 정보통신공학과와 지방대 특성화사업에 선정돼 2019년까지 매년 40여 억 원을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게 된 6개 특성화사업단에 소속된 12개 학과의 다양한 전공특화 프로그램 및 최고 수준의 장학 혜택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