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정부3.0추진 군정제안 모집

내달 5일까지 상금 100만원

신안군은 군민 및 공무원, 군정에 관심 있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정부3.0’ 추진을 위한 창의적인 제안을 지난 7일부터 11월 5일까지 30일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정부3.0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방안’으로 정부3.0 추진 4년차에 접어들어 정부3.0 성과를 확산하고 내재화하기 위해 군민 맞춤형 서비스 정부,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에게 믿음을 주는 투명한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목표를 갖고 있다.

해외배낭여행팀별 제안과 군민의 생활편익과 복지증진, 군정능률 제고나 예산절감 등으로 정부3.0을 실현하고 군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책 등 군정 전반에 대한 분야를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군정제안 응모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신안군청 홈페이지(www.shinan.go.kr), 우편(신안군 기획홍보실)·팩스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실용성, 경제성·능률성, 적용범위, 계속성 등 5개 분야를 심사해 등급에 따라 금상 100만원 등의 상금도 지급한다.

군정제안 제도는 군민의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안을 군정에 반영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함으로써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도로 주민을 비롯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

신안/홍준원 기자 hj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