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후보단일화 文 불출마 전제돼야”

박지원 “친문 독식으로 孫 민주당 떠나”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3일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꾸준히 내년 대선에서 범야권 후보단일화론이 제기되는 데 대해 “진실성을 갖기 위해선 문재인 전 대표의 대선 불출마 선언이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문 전 대표가 단일화하자는 것은 ‘내가 대선후보가 될테니 내 밑으로 들어오라’는 뜻이다. 민주당이 야권통합과 대선 후보단일화를 운운하는 것은 우리에겐 무가치한 일로 응대할 필요가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문 전 대표는 작년 새정치민주연합의 전당대회처럼 자기가 대표가 되기 위해 경선룰을 바꿔버리고 약속과 달리 당직도 독식한 데다, 이번 민주당 전당대회에서도 친문(친문재인)이 독식해버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런 일들 때문에 손학규 전 대표도 민주당을 떠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 전 대표의 정계복귀와 관련해선 “제3지대는 국민의당이기 때문에 엄격하게 말하면 손 전 대표는 제4지대로 나온 것인데, 정치 현실상 제4지대는 굉장히 어렵다”면서 국민의당과 함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의당으로 들어와서 대선후보가 되겠다는 당사자들이 협의하도록 대선 경선에 대한 당규를 만들어놓지 않았다”면서 “손 전 대표, 정운찬 전 국무총리, 김부겸 박영선 의원 등 누구도 우리 당에 들어올 수 있도록 열어놓고 있다”고 말했다./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