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정신나간 사람은 김기춘, 입만 열면 거짓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최순실과의 친분을 부인하며 차은택과의 만남이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 때문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이 분은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며 김 전 실장을 비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한 뒤 “김 전 실장이 ‘차은택을 만났는데 박 대통령이 만나라고 했다’고 밝혔다. 차은택은 ‘최순실이 만나라고 했다’고 한다. 그러면 최순실이 (차은택을 위해) 박 대통령에게 부탁해 김 전 실장을 만나라고 했다는 이야기인데 김 전 실장이 최순실을 몰랐다는 게 말이 되냐”고 따졌다.

그는 또 “김종 차관이 ‘김기춘이 최순실을 소개해줬다’고 하니 김 전 실장은 ‘그 사람 정신이 돌았다’고 했다. 내가 볼 때는 정신이 돈 것은 김 전 실장”이라며 “(다른 관계자들은) 일관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데 말 바꾸는 사람은 김 전 실장”이라고 김 전 실장을 비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검찰은 김 전 실장을 즉각 수사해야 한다. 검찰 선배라고 봐주면 안 된다”며 “만약 검찰이 수사하지 않으면 특검에서 반드시 조사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 김 전 실장은 처벌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검찰을 압박했다./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