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나승렬)은 21세기 어업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디지털 어촌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어항단지내 구 남해수산연구소 청사에 수산정보센터를 개소하고 유관기관, 관련업·단체, 어촌계장, 어업인 등을 초청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수산정보센타터는 화상을 이용한 원격수산기술시스템과 정보화교육시설이 완비돼 있는 어업인 정보화교육장 및 회의실, 화학분석실, 패류실험실, 어병실험실, 사육실, 이료배양실, 도서자료실, 어업인 상담실 등 수산기술지도 전문 메카로서 수산업 발전과 개발을 한층 더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청사부족으로 이원화됐던 수산관리과가 일원화됨으로써 어업인들의 이용불편 및 업무처리지연 해소는 물론 최신 수산기술정보와 우리지역 특성에 맞는 현장중심의 실용기술을 개발하고 좀더 빠르고 편리하게 보급해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 이어 자율관리업 조기정착 및 분위기확산을 위한 시범어촌계별 사례발표와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전복양식의 양성기술 제고를 위한 ‘자율관리어업 정착 및 전복양식기술 연찬회’를 가졌다.
연찬회에서 자율관리어업 정착 및 전복양식기술에 관한 종합토론 및 청장과 기탄없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어업인들의 당면 문제점과 건의사항에 대해 토의했다.
여수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