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실무원 업무능력 강화 교육

무기계약직 대상

전남 강진군이 지난 3일 강진군 다산수련원에서 강진군 무기계약직을 대상으로 ‘제1기 강진군 실무원 실무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무기계약직의 실무능력 향상과 대민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고양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내부 공직선배의 경험을 살린 사례와 이론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강사진으로는 윤순학 기획홍보실장, 김정식 강진군체육회 상임부회장, 마국진 세무회계과장, 임석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강성남 정보통신팀 주무관으로 구성했다.

교육과정은 실무능력에 필요한 ‘공직자 청렴교육 및 예산실무’, ‘행정정보시스템 사용 및 SNS 활용 방안’, ‘문서작성 및 보고서 작성’, ‘회계실무’, ‘내고장 먼저 알기 교육’등을 편성해 교육의 효과가 실제 업무에 연계될 수 있도록 업무 활용도가 높은 과목으로 짰다.

이번 무기계약직 교육을 통해 실무원의 업무 이해력을 높이고, 고객서비스 마인드 제고로 신뢰받는 행정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진군은 창의적인 인재양성과 실력있는 공직자 육성을 위해 이번 제1기 실무원 실무 역량 교육을 시작으로 실무원 대상 교육을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성일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원들의 역량강화와 고객서비스 마인드가 생활화되고, 업무에 필요로 하는 능력을 신장시키게 되어 자신감 있게 업무추진을 함으로써 대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기간제에서 무기계약직으로 신분이 변화한 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군정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안정적인 신분뿐만 아니라 이에 따른 업부 중량감과 의무감이 더해져 보다 열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