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단 사기 고조…체육인들과 만남 등 강행군

김홍식 전남체육회 상임부회장 동계훈련 선수단 격려

선수단 사기 고조…체육인들과 만남 등 강행군
 

김홍식 전남도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지난 3일 동부지역에서 동계훈련중인 유도팀(여수), 축구팀(광양), 소프트볼·정구·양궁팀(이상 순천) 등을 잇따라 격려 방문했다. 김 상임부회장이 광양여고 축구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체육회 제공

지난달 20일 부임한 김홍식 전남도체육회 상임부회장이 업무파악 등 바쁜 일정속에서도 시간을 쪼개 동계강화훈련 선수단의 현장 방문 격려 등 제98회 전국체전 순위를 상승시켜 도민의 자존심을 되찾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했다.

김 상임부회장은 지난 3일 여수에서 열린 제56회 전남도체육대회 시·군체육관계자회의를 주재한데 이어, 동부지역에서 동계훈련중인 유도팀(여수), 축구팀(광양), 소프트볼·정구·양궁팀(이상 순천) 등을 잇따라 격려 방문하며 선수단의 사기 고조에 팔을 걷어붙였다. 김 상임부회장의 격려 방문에 선수단은 작년 체전 부진의 아쉬움을 훌훌 털어내고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 상임부회장이 부임 10일도 채 지나지 않은 시간속에서도 선수단의 현장 격려 방문에 나선데는 ‘체육은 현장 중심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평소 철학의 실천과 더불어 98체전 명예회복의 의지를 담아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김 상임부회장은 선수단 격려 방문에서 “올해 성적은 동계훈련의 결과가 말해준다. 동계훈련비의 효율적인 지원 방안 등을 마련중에 있는 등 선수단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을 내놓겠다”며 “97체전에서 전남도는 역대 최하위 성적인 종합14위에 그쳐 도민의 자존심이 무너지고 실망이 큰 만큼 이에대한 회복이 급선무다”고 말했다.

특히 97체전 1회전 탈락의 고배를 마신 광양제철고 축구팀을 비롯해 하위권 성적에 머무른 소프트볼·양궁(10위), 유도(12위) 선수단이 각오를 다졌다.

또한 김 상임부회장은 이런 강행군속에서도 동부지역 집행부 임원(고문 포함) 및 회원종목단체장들과의 만남 소통 등을 통해 전남체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밤늦게까지 촉박한 일정을 소화했다.

한편, 김 상임부회장은 이날 제56회 전남도체육대회 시·군체육관계자회의에서 ▲전국체육대회 경기력 향상을 통한 전남도의 위상 강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구성원간 소통 강화를 통한 화합 도모 ▲생활체육 인구의 저변 확대를 바탕으로 한 전문체육 연계 육성 시스템 구축 ▲스포츠 복지를 통한 도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 등을 핵심으로 하는 2017년 전남체육 운영 방향을 발표하고 변함없는 협조를 당부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