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가 2017 정원주간을 맞아 ‘가든마켓-꽃데이·굿데이’ 행사를 오는 22일 개최한다./순천시 제공
순천시 ‘가든마켓-꽃데이·굿데이’ 행사 연다

오늘부터 28일까지 참여할 정원·조경업체 모집

전남 순천시는 2017 정원주간을 맞아 ‘가든마켓-꽃데이·굿데이’ 행사를 오는 22일 개최하며, 부스 운영에 참가할 20개 업체를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가든마켓-꽃데이·굿데이’ 행사는 정원·조경 관련 업체와 정원에 관심 있는 시민과 관광객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이다.

문화의거리 일원에서 개최되며, 참여 업체·단체들에 대한 홍보, 정원 용품 판매, 꽃·식물 가꾸기 현장교육,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꽃집, 화원, 조경·정원 수목, 조경시설물, 정원포장재 생산, 정원시설·설계·시공, 정원용품 등 정원 및 조경 관련 업체·단체이다.

순천시는 정원문화의 발상지로 대한민국 최고의 정원도시를 만들어 가고 정원문화 저변확산을 통해 산업화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정원의 날(4월 20일)을 조례로 제정해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원의 날을 기준으로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정원주간을 지정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가든마켓-꽃데이·굿데이 행사는 정원의 날과 정원주간을 맞아 펼쳐지는 정원식물과 용품이 거래되는 시장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이 행사를 통해 스스로 정원 산업을 이끌어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정원산업과(749-4873~5)에 문의하면 된다.

순천/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