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도시 여수시내 곳곳에 태극기가 상시 휘날리고 있어 시민과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나라사랑 마음과 태극기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있다.
여수시는 이충무공의 애국충절이 서려있는 호국의 도시로서, 국민화합의 상징이자 애국심의 표상인 태극기를 대대적으로 게양하여 시민의 자긍심 고취와 함께 지역상징으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올 초부터 전시민 태극기 게양 운동을 전개했다.
석창사거리, 돌산대교, 소라교, 연등교 등 관광요충지에 홍보용 군집게양대 100개, 배너형깃발 140개를 설치해 연중 태극기를 게양, 외래관광객에게 관광여수의 독특한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설치한 돌산대교 450m 구간은 낮에는 아름다운 주변경관과 함께 모든 사람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게 하고 있고, 밤에도 야간조명과 태극기가 한데 어우러져 또 다른 관광 볼거리로 등장하고 있다.
시는 영세가정 4천373세대에 태극기를 배부해 게양율을 높혔고, 나라사랑 실천의지 확산을 위해 태극기내력, 국기예절, 게양방법 등 태극기사랑 이것만은 꼭 알아둡시다책자 1천부를 제작, 기관단체 44개소, 학교 76개소에 홍보용 교재로도 활용토록 하였다.
특히, 태극기 게양 운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나라사랑 실천은 물론 관광여수의 이미지제고와 2010년 세계박람회 유치열기 극대화에도 큰 몫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수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