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봇재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위한 ‘차 관련 진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보성군 제공
보성군 ‘차 관련 진로 체험프로그램’운영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봇재서

전남 보성군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봇재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위한 ‘차 관련 진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티소믈리에 연구원 등 차 관련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1일 1회씩 운영하며, 티 소믈리에, 티 블랜더, 티 코디네이터 등 차와 관련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론 및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해 이색적이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한국차박물관을 방문해 차의 역사와 문화를 비롯한 근현대 차도구의 변천과정과 차문화의 예절을 체험하는 다례교육 등을 통해 과거와 현대의 차문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학습의 장도 마련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오늘날 차문화는 단순히 기호음료나 식품을 넘어 문화, 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 가능하다”며,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차문화에 대해 새로운 관심과 흥미를 가져 진정한 차문화가 꽃피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근·현대의 복합문화공간인‘봇재’에서는 주민역량강화 일환으로 ‘차 관련 프로그램 강사 양성 과정’을 5월 12일까지 운영하며, 앞으로 다양한 차 관련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보성/김동영 기자 kd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