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청 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프로그램’

학생회장 등 69명 참여…나눔·배려 실천 추구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최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 58명과 개방형 학생의원 11명, 총 69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제24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광주동부교육청 제공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최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 58명과 개방형 학생의원 11명, 총 69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제24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리더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에서 동부교육청은 ▲학생의회의 필요성 및 역할 이해 ▲ 팀 빌딩 및 소통의 시간을 통한 친교활동 ▲리더의 역할 이해 ▲나눔과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 기법 익히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참배 및 전시관 견학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했다.

동부교육청 이종식 교육장은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현실로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리더십, 타인과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면서 “본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함께 나누며 실천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달 27일 실시하는 ‘2017학년도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통해 학생의회를 구성해 향후 동부초등학생의회의 학생의원으로서 민주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게 된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