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친환경차 선도도시’…도시브랜드 1위

한국브랜드경영협회 K-CSBI 브랜드지수 평가서

광주광역시의 ‘친환경자동차 선도도시’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17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17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K-CSBI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된 브랜드 지수평가로서 산업별 대표 업종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객관화된 지표로 산출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개발한 K-CSBI는 원인과 상황, 기쁨, 온정 등 4가지 고객감동 핵심 키워드로 고객이 직접 1위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개인이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두고 점수를 산출하기 때문에 다각적인 평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2017 K-CSBI 조사는 한국리서치가 지난 1월28일부터 2월10일까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사는 만 19~59세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웹서베이 방식으로 1천600여명의 평가를 모았다. 이후 선정된 브랜드들에 대한 전문가 집단의 경영평가를 거쳐 2017 K-CSBI 1위 브랜드들이 최종 확정됐다. 인증식은 20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있는 그랜드 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렸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