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현 중앙일보사장 구속 사건을 둘러싼 여야 공방이 ‘이회창 대통령-홍석현 국무총리 밀약설’로 또다른 국면을 맞는 등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한나라당은 8일 오전 주요당직자회의에서 국민회의가 중앙일보에 보낸 공개질의서에서 제기한 ‘이회창-홍석현 밀약설’을 “유언비어”로 규정, 국민회의 이만섭 총재권한대행과 이영일 대변인을 허위사실 적시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지검에 고발키로 했다.
이사철 대변인은 성명에서 “유언비어 양산에 몰두하는 국민회의의 모습이 안타깝기 그지없다”면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식의 막가파식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홍석현 총리설에 대한 근거 문건을 즉각 공개하라”면서 “이를 공개치 못하면 그야말로 국민회의는 준범죄집단으로 매도받아야 한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국민회의는 이미 이번 사태가 소강 국면에 접어든 만큼, 확전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맞대응을 자제하는 분위기다.
황소웅 수석부대변인은 촌평을 통해 “우리당이 ‘이회창-홍석현 밀약설’을 중앙일보에 물었는데, 왜 한나라당이 민감한 반응을 보이느냐”며 “이는 한나라당 스스로 밀약설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지적한 뒤 당지도부에 대한 명예훼손 고발 방침에 대해서는 “무책임한 정치공세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국민회의는 이에 따라 한나라당이나 중앙일보측의 ‘언론탄압’ 공세에 대해 일일이 대응하지 않고, 대승적 차원에서 재벌들의 거액탈세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을 요구하는 등 재벌개혁 기조를 확고히 견지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연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