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을 찾은 사람들이 강진만 갈대숲에서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강진군 제공
해양생태물 최고 서식지 ‘강진만’ 라이딩 즐기세요

어린이날 자전거 봄나들이 220명 선착순 접수중

전남 강진군이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강진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강진만의 아름다운 풍경과 전국 최상의 자전거 도로를 따라 가족과 함께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는 ‘우리가족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관광객 누구나 가족과 함께 강진만 갈대숲과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투어코스를 개설, 강진만 생태 공원에서 일반용, 여성용, 2인용, 어린이용 자전거 45대를 무료로 대여한다.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투어코스는 강진만 갈대숲, 해안 자전거 도로, 철새 도래지까지 10km 구간을 1시간가량 달려 완주 하게 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총 5부로 나눠 진행을 하며 1부~2부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3부~5부는 13시부터 1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영한다.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자전거 라이딩과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2인용 자전거 라이딩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강진군은 연중 강진만 갈대숲 생태공원에서 힐링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두 바퀴로 그린 자전거 여행’을 개최 할 계획이다.

강진만은 남해안 11개 하구 평균보다 두 배나 많은 1천131종의 생물이 살고 있는 남해안 최고 생물 다양성의 보고이다.

한편 강진만 라이딩 참가 신청은 강진군체육회 홈페이지(http://www.gangjinsports.co.kr) 또는 강진군체육회 사무국(061-434-7330)을 통해 가능하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