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무우선권 발동

"호남 사전투표율 높은 건 文-安 갈린 것…우리에겐 호재"

홍준표, 당무우선권 발동…"탈당파 복당, 친박 징계 해제" 지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는 6일 바른정당 탈당파 의원 12명의 일괄 복당과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등 친박 핵심 의원들에 대한 당원권 정지 해제를 지시했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당헌 104조에 따르면 대통령 후보자는 당무우선권이 있다"며 "이에 근거해 아침에 모든 사람에 대한 징계를 다 풀고, 입당하겠다는 사람은 입당시키라고 비대위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당헌 104조는 '대통령 후보자는 선출된 날로부터 대통령선거일까지 선거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당무전반에 관한 모든 권한을 우선하여 가진다'고 규정돼 있다.

홍 후보는 기존 임명된 당협위원장들이 일괄 복당에 반발하고 있는데 대해서는 "선거가 3일 밖에 안 남았다. 선거 동력은 내가 갖고 가는 거지 몇몇 당협위원장이 갖고 가는 게 아니다"라며 "거기서 반발하는 것은 찻잔 속의 태풍이다. 그러니 대화합으로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홍 후보는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사전투표에서 영남권 투표율이 저조한데 대해 "호남 사전투표가 높은 것은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반반으로 갈렸다는 것"이라며 "우리에게는 아주 좋은 징조다. 5월9일은 영남이 뭉친다"고 주장했다./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