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신규공무원 멘토링 워크숍

신안 엘도라도서 활동 보고·토크시간 가져

전남 곡성군은 최근 신안 증도 엘도라도리조트에서 신규공무원 33명, 이들을 이끌어갈 멘토 선배공무원 33명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신규 공무원 멘토링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 첫째 날은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질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 확립에 대한 교육에 이어 군수와 함께 멘토링 활동보고 및 토크시간을 마련했으며 둘째 날은 전 부군수를 초청 지역발전과 공무원의 역할에 대한 강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첫째 날 군수와 함께하는 멘토링 활동보고 시간에는 그동안 멘토링 과정에서 발굴한 신규 새내기 공무원들의 톡톡 튀는 정책개발과 군정발전 제안사항, 멘토링 우수사례 등 33건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신속한 공직생활 적응은 물론 군정에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줌으로써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성과를 거양 하였다.

저녁 시간에는 군수와의 토크시간을 마련해 공직생활에 대한 조언과 함께 신규공무원들의 궁금한 점을 듣고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곡성군은 지난 2월 27일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진 후 지금까지 신규공무원들에게 4회에 거쳐 지역문화탐방, 회계실무 교육, 전산교육, 군수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으며, 매월 활동실적을 제출받아 실효성 있는 신규공무원 멘토링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다.

유근기 군수는 “당초 신규공직자들이 공직생활의 신속한 업무습득과 안정적인 공직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추진했는데 이렇게 군정발전의 아이디어 뱅크 역할까지 해주고 있다”며 “12월중 최종 활동보고회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곡성/박순규 기자 psg@namdno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