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은 고품질 쌀 생산대책 추진을 위해 최근 군청 상황실에서 행정, 기술, 농협 등 농산관계자 대표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비용 고품질쌀 생산을 위한 지침을 시달하고 ▲올해의 농정방향 설명 ▲친환경 농업기술의 조기정착을 위한 토종 농법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같은 고품질쌀 생산 방침에 따라 구례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품질 벼 재배면적을 50%이상 확대 재배키로 했으며 식미검정 결과 고품질로 추천된 7개품종 53t의 고품질 벼 종자를 최대한 공금키로했다.
군은 또 질소질비료 50% 줄이기와 미질위주의 물관리, 병해충방제, 수확시기 등 고품질농법을 새해 영농설계 교육을 통해 집중 지도하기로 했다.
지력증진을 통한 안정적 고품질쌀 생산을 위해 볏짚환원 운동전개와 토양개량제 3천242t 공급, 자운영 2천ha의 확대 파종, 고품질쌀 계열화 추진을 위해 RPC가 생산부터 수매, 가공, 판매까지 일관관리하는 시스템 구축, 독농가 등과 계약재배를 통해 구례쌀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고품질쌀 생산을 위해 산업경제과장을 실장으로 상황실 근무조 4명을 편성, 연중 상황실을 운영하고 세부추진일정에 따라 행정적인 뒷받침과 발생되는 문제점 등을 발굴 개선키로 했다.구례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