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황미랜드 조성 참여자 모집



장성군이 오는 10월 ‘2017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에 선보일 황미르랜드 해바라기 단지 조성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오는 11일 황룡강 황미르랜드에서 대규모 해바라기 종자 파종 행사를 갖을 예정으로, 이에 참여할 자원봉사단체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황미르랜드는 지난해 황룡강변에서 열린 노란꽃잔치에서 대규모 해바라기 정원이 조성돼 큰 인기를 모았다.

장성군은 올 가을에도‘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의 대표 정원 중 하나인 황미르랜드를 백일홍과 해바라기가 가득한 대규모 꽃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장성군은 3ha에 이르는 대규모 황미르랜드를 관람객들이 정원 사이사이 걸으며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이 가미된 산책로를 만들고 곳곳에 쉼터도 꾸며 관람의 편의를 높이기로 했다.

이번 자원봉사단체 모집은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라는 기본 컨셉에 맞게 황미르랜드를 거버넌스 정원으로 꾸미기 위한 것으로, 황미르랜드에 4개 구간의 해바라기 단지에 파종한다.

한편 황미르랜드는 지난해에도 장성지역 농업인단체가 참여해 3.3ha에 이르는 해바라기 단지를 조성했고, 장성 가을노란꽃잔치의 대표 정원으로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았다.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