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작고 가벼운 AI ‘누구 미니’ 내일 출시

새 서비스 5종 추가…기존 ‘누구’ 절반 크기에 기능은 동일

 

SK텔레콤이 국내 최초의 이동형 AI(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 미니’를 11일 출시한다. 사진은 SKT 홍보모델들이 야외에서 시연하는 모습./SKT 제공

SK텔레콤이 국내 최초의 이동형 AI(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 미니’를 11일 출시한다.

내장 배터리(2천mAh, 4시간 사용 가능)를 탑재한 ‘누구 미니’는 크기가 기존 기기 ‘누구’의 절반 이하(높이 6㎝, 지름 8㎝)이며 무게도 219g에 불과해 실내는 물론 차량과 공원 등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기능은 ‘누구’와 동일해 ▲ 음악 감상(멜론) ▲ 홈 IoT(스마트홈) ▲ 일정관리 ▲ 날씨알림 ▲ 커머스(11번가) ▲ IPTV(B tv) ▲ 교통정보(T맵) ▲ 주문 배달 등 30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인아웃 단자를 탑재해 외부기기와 연결해 소리를 출력할 수도 있다.

SK텔레콤은 ‘누구 미니’ 출시에 맞춰 ▲ 금융정보(국민·하나은행) ▲ 영화 정보 ▲ 한영사전 ▲ 오디오북 ▲ 감성 대화 서비스 등 5가지 서비스를 누구에 추가했다.

이용자는 누구를 이용해 은행 지점 대기 고객수를 확인해 대기표를 사전에 발급받을 수 있고, 인근 극장의 상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감성 대화 서비스 ‘심심해’는 고객이 ‘심심해’나 ‘놀아줘’라고 말하면 게임이나 퀴즈를 제안한다. 대화는 최대 7번 오갈 수 있다.

월 3천원의 오디오북 전용 요금제에 가입하면 전문업체(오디언)가 제공하는 도서 1만권 분량의 오디오북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누구 미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아이디로 2개 이상의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게 ‘누구’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업그레이드했다.

한 공간에 하나의 아이디를 공유하는 누구 기기가 여러 개 있을 경우 근거리에 있는 기기가 반응하도록 했다.

누구 미니는 1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정가는 누구(14만9천원)의 60% 수준인 9만9천원이다.

SK텔레콤은 출시 기념으로 11월까지 이 제품을 4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할인 판매 기간은 상황에 따라 추후 연장될 수 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