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희 조선대 교수학습개발팀 과장, 교육부장관 표창

국민교육 발전 공로…“더 나은 교수학습프로그램 개발에 최선”
 

“삶의 터전과 꿈이 되어준 조선대학교와 동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강진희<사진> 조선대학교 교수학습개발팀 과장이 최근 국민교육 발전 유공자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강 과장은 조선대에서 28년 동안 근무하며 재무와 회계 업무, 교직 자격관리 및 검증, 학사업무, 입시홍보 및 학생행사 지원, 교수학습법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과정 개편 등 담당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해 학교 발전과 국민 교육 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교수·학습법 프로그램 지원 업무를 맡아 자유롭게 운영되던 연구팀 주제를 조선대 ACE 사업 목표와 연계해 3C핵심역량(자기주도역량, 창의융합역량, 배려봉사역량) 배양 및 학생참여강화수업의 교수법 주제에 집중하도록 최선을 다했다. 또 논문 게재 학회 발표를 장려하는 등 학습자 중심 교육확산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 과장은 문화콘텐츠의 활성화와 학업정보를 공유하는 소모임 선후배 문화학습공동체(HOT)프로그램을 운영,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연계 해 지역 문화 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등 조선대의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강 과장은 “교육부장관 표창은 대학구성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다”며 “더 나은 교수학습프로그램 개발로 조선대 학생과 교수 등 구성원들의 능력을 제고시키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김영창 수습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