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을지연습 최우수기관 수상

전남도 선정…유관기관·단체 혼연일체 성과

곡성군이 전남도 주관 ‘2017년 을지연습 평가’에서 도내 22개 시·군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과 함께 포상금 200만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 2017년 을지연습에서 전시상황을 가정해 전시체제전환 및 현장 중심 실제훈련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곡성경찰서와 담양소방서, 제7391-3대대를 비롯한 지역 내 15개 기관·단체 600여 명이 참여해 민·관·군·경 협업의 통합방위를 점검했다.<사진>

특히 8월 23일 한국석유공사 곡성지사에서 실시한 ‘곡성석유비축기지 테러대비 실제훈련’에서 김갑섭 전남도지사 권한대행이 참관하고, 13개 기관·단체 300명이 혼연일체가 되어 참여해 적 테러 상황을 신속히 대응·복구 완료했다.

또한 훈련기간 중 충무계획 곡성군 전시직제에 따라 전시종합상황실을 비롯한 전시 창설기구 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발 빠른 전시 현안과제 토의 및 상황조치 연습을 통해 국가비상사태 대비 대응역량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근기 군수는 “우리 군정의 가장 큰 목적은 바로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다”며 “전쟁을 비롯한 어떠한 비상 상황에서도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관·군·경 협업의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곡성/박순규 기자 ps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