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 大賞’ 수상자 선정

문대영군 대상·서고은양 효행

김정현군 선행·정은영양 면학

허우령양 장애·고하늘양 예체능

송인혁군 봉사·정한울양 국제화

23일 ‘광주청소년상상페스티벌’서 시상식

 

대상 문대영 군
효행 서고은 양
선행 김정현 군
면학 정은영 양
장애 허우령 양
예체능 고하늘 양
봉사 송인혁 군
국제화 정한울 양

광주광역시는 ‘2017년도 청소년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올해 ‘청소년대상’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종합 대상 1명과 효행, 선행, 면학,장애인, 예체능, 봉사, 국제화 등 7개 부문 수상자 등 총 8명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총 34명이 신청해 지난해 보다 11명이 늘었다.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한 문대영(동일미래과학고 3년) 군은 부모님 이혼과 조손가정의 어려운 환경으로 학업중단 위기 등 방황을 겪었지만 청소년 복지시설에 입소한 후 희망을 잃지 않고 고등학교에 진학, 본인의 미래를 설계하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교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효행부문 서고은(상일중학교 3년·사진) 양 ▲선행부문 김정현(동성고등학교 3년·사진) 군 ▲면학부문 정은영(수완고등학교 2년·사진) 양 ▲장애부문 허우령(광주세광학교 3년·사진) 양 ▲예체능부문 고하늘(광주체육고등학교 3년·사진) 양 ▲봉사부문 송인혁(광덕고등학교 2년·사진) 군 ▲국제화부문 정한울(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 1년·사진) 양이다.

청소년 대상은 광주시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올바른 청소년 상을 정립하기 위해 2005년부터 해마다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91명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광주청소년상상페스티벌’ 본행사장인 금남로 차없는거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