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진도
"이번 주말엔 진도 관매도로 오세요"

“이번 주말엔 진도 관매도로 오세요”

‘가을꽃의 향연’메밀꽃 축제 내일부터 2일간 진행

진도군은 ‘2017 가고 싶은 섬 관매도 메밀꽃 한마당 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간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인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 일원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메밀꽃 축제는 진도군 관매도 가고 싶은 섬 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농업경관자원인 메밀을 주제로 23ha 규모로 조성된 관매도 일대에서 펼쳐진다. 누구나 참여가능한 이번 축제는 체험마당, 장터마당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가을꽃의 향연’ 메밀꽃 축제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 일원에 펼쳐진 메밀꽃 단지 전경./진도군 제공

체험마당은 메밀 음식 시식회로 매밀묵과 메밀 떡과 과자 만들기 등이 열리며, 윷놀이와 재기차기 등 관광객들과 하나되는 전통 민속놀이 등이 펼쳐진다.

장터마당에서는 청정 조도면 관매도에서 생산된 톳과 미역 등 지역 농산물 판매를 위한 로컬푸드 장터 등이 운영된다. 또 축제 참여자들에게는 메밀가루와 메밀차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가고 싶은 섬 메밀꽃 한마당 축제’는 지역별 특색 있는 작물 재배와 관매 8경 등 마을경관보전 활동을 통해 어촌의 경관을 아름답게 형성하고 이를 지역축제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해 관광객 500만명을 유치하기 위해 개최된다.

관매도는 지난 2015년 전라남도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됐으며, 특히 관매도 해변에서 감상할 수 있는 석양이 섬 여행객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진도군 관광문화과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 준비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가을꽃 천지 청정지역 조도면 관매도에서 추억의 가을여행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도/하강수 기자 hg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