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드림스타트 가족캠프’개최
 

장성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장성 황룡면 오투스토리 글램핑장에서 10여 가족이 참여하는 ‘드림스타트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장성 황룡면 오투스토리 글램핑장에서 10여 가족이 참여하는 ‘드림스타트 가족캠프’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드림스타트 어린이와 부모 약 40명이 함께한 이번 캠프는 가족 간의 정서적 소통과 따뜻한 가정 분위기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가족치료 분야 전문 강사가‘나의 마음 힐링’‘가족 역할극’프로그램이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튿날인 14일에는 부모들을 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해 자녀 양육의 어려움과 해결 책 등을 공유했다. 또 부모들은 이 시간을 통해 양육의 어려움과 가족 구성원의 소통 문제 등을 이야기하며 서로간의 고충을 나누기도 했다.

한 캠프 참가자는 “경제적 시간적으로 여유가 부족해 가족과 캠핑을 한다는게 쉽지 않았는데 장성군에서 이렇게 좋은 시간을 마련해줘 난생 처음 글램핑장에서 밤늦도록 자녀들과 애기를 나누며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만족해 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