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

글로벌셀러 양성 창업교육 실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송하철 단장)은 최근 교내 3180 실습실에서 ‘글로벌셀러 양성교육 심화과정’ 창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5일 실시한 글로벌셀러 양성교육의 연장선으로 전남지방우정청(청장 김성칠)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과 함께 1차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2차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글로벌셀러양성교육은 요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활용’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특히 오늘은 전남지방우정청의 윤준웅팀장님과 디자니어 2분이 함께 하셔서 실제 쇼핑몰 샘플 사진 촬영 기법, 상품 페이지 디자인에 대해 구체적으로 교육하고 실습까지 해보는 알찬 시간이 됐다.

목포대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 이석인 센터장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꼭 필요한 교육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글로벌 마케팅 선도대학으로서 온라인 마케팅 글로벌 셀러의 양성을 통해 청년창업의 롤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명주(전자상거래학과·3학년)학생은 “다른 강의는 주로 이론이 많은데 실제로 사진을 찍어보고 수정작업을 하며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작업을 해보며 제대로된 상품과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온전히 습득하게 된 기분이다. 3차 교육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글로벌셀러양성교육 심화과정 3차 교육은 11월 초에 열릴 예정이다.

한편, 2017년도에 출범한 목포대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은 ▲통합기업지원센터 △취업?현장실습지원센터 ▲창업사회화지원센터 ▲지역협력센터 등 총 4개 전담센터를 운영해 교내 산학협력 기획 및 성과 통합관리와 개발 등 민·관·산·학의 각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산학협력고도화를 위해 통합 운영하는 사업단이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