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소집 22일 재소집, 수능 시험장 및 시험실 변경 확인필요

수능 예비소집 22일 재실시, 바뀐 시험실 꼭 확인해야

교육부 홈페이지에 '수능시험 연기 고충처리센터' 마련

포항 지진으로 연기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예비소집이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 수능 전날인 22일 다시 실시된다.

박춘란 교육부 차관은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수능 연기 후속대책 종합 추진 상황'을 발표했다.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수능 전날인 22일 예비소집이 다시 실시된다.

포항지역 예비소집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포항 수험생들은 오는 21일까지 고사장 변경여부와 새 고사장을 안내받게 된다.

예비소집 시간은 교육청별로 달라 주의가 요구된다. 한 예로 서울시교육청은 22일 오후 3시, 충북교육청은 22일 오후 1시에 진행된다.

수능 시험장은 변화가 없으나 시험을 치르는 교실은 바뀐다. 수험생들은 배정받은 고사장(학교)에서 수능을 치르는 게 원칙이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박 차관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시험 좌석까지 알고 있는 상황이어서 교실내 좌석배치 순서까지 교체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수험생들은 예비소집을 통해 변경된 시험장과 좌석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한편 교육부는 교육부 홈페이지에 '수능시험 연기 고충처리센터'를 운영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17일 교육부 홈페이지에 마련된 '수능시험 연기 고충처리센터'에 접속해 수능 관련 궁금증을 확인하고 고충을 해소할 수 있다.

센터는 대입전형이 종료되는 2018학년도 2월28일까지 운영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