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장평라이온스클럽, 어르신 집수리 봉사
 

전남 장흥군 장평라이온스클럽(회장 김병기)은 29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혼자 사는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1974년에 창립한 장평라이온스클럽은 26명의 회원이 영농철 농기계 수리봉사, 저소득 가정 집수리 봉사, 어르신 의료봉사 및 이·미용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2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가정의 장판 교체, 씽크대 수리, 현관 창호 및 방충망 설치 등 추운 겨울 따뜻한 보금자리에서 지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깔끔하게 수리된 집을 본 어르신은 “그동안 관심을 가져 준 것도 고마운데 이렇게 집까지 좋게 고쳐줘서 너무 좋다”며 “벌레 걱정 없이 문 열어 놓을 수 있겠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병기 장평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추운 날씨지만 귀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동참해준 회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김동옥 장평면장은 “항상 지역 주민들을 위해 보람있는 일을 해 주신 장평라이온스클럽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라이온스클럽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복지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