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민주-민평 선거연대, 생각해볼 만해”

민주평화당 박지원(목포) 의원은 22일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민평당의 선거연대 방안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볼 만한 문제”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한 방송에 출연, “만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그렇게 간다고 한다면(선거연대를 한다면) 민평당과 민주당도 생각해볼 만하다고 의원들 간에 삼삼오오 의견을 나누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관건은 서울시장과 경기지사인데 만약 서울시장 선거에서 보수 세력은 뭉쳐있고, 진보개혁 세력이 분열돼 있다면 (선거연대를) 생각할 만한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방선거 전망에 대해 “민주당이 너무 자신을 하는 것 같다. 선거는 오만하면 진다”며 “보수의 반격이 만만치 않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끝나면 엄청난 저항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홍준표 대표가 (지방선거 후) 꼭 아웃된다고 볼 수도 없다. 지방선거에서 한국당이 선전을 한다면 좀 복잡해질 것”이라며 “큰 씨름판이 생길 것 같다”고 전망했다.

박 의원은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남경필 경기지사와의 최근 회동에서 이른바 ‘주적’ 발언을 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된 것에는 “사회적 지위가 확실한 분이 저에게 그 두 분의 대화 내용을 설명해 준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 “안 전 대표와 죽 얘기를 해보면 문재인 대통령에게 (2012년 대선 후보를) 양보한 이후 조금 꽁해서 섭섭한 얘기만 주로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서울/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