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모두 모이세요”

금호아시아나, 내달 3일까지 원서접수

삼양그룹·공무원연금공단도 신입 모집
 

본격적인 공채시즌을 맞아 금호아시아나그룹 등 주요 대기업과 공기업들이 신입사원 채용에 들어간다.

20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부문은 아시아나항공, 금호건설, 에어부산 등 7개 계열사 각 부문 신입사원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공인 외국어 성적(TOEIC) 보유자(2016년 4월1일 이후 취득 성적만 인정)다. 모집 전공, 특기사항은 모집 직무 별로 상이하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 1차 면접(역량면접, 집단토의), 2차 면접(인성면접), 건강검진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된다. 입사지원서는 4월3일 오후 6시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삼양그룹은 채용전제형 하계인턴·전역(예정)장교, Global Talent 해외유학생·통역장교, 신입연구원·전문연구요원 등 3개 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사원, 산학장학생 모집 지원은 오는 27일까지 삼양그룹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도 신입직원을 채용 중이다. 채용분야는 사무직 5급(사무, 전산), 사무직 7급 각 부문이다. 특히 이번 채용의 경우 입사지원서 상 사진 등록 란, 학교명(사무직 7급 제외), 생월일, 출신지 등의 기재란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자격요건은 사무직 5급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가 지원 가능하며 성별, 연령, 학력 등 별도 제한은 없다. 단 사무직 5급 전산분야의 경우 정보처리기사 보유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사무직 7급 자격요건은 2018년 1월1일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2019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 내신 평균 2.0등급 이내 자로서 학교장 추천서를 받은 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서류확인, 면접, 합격자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정규직 임용 시기는 각 급 별로 상이하다. 입사지원서 접수는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공무원연금공단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이번 전형을 통해 사무직 5급(23명)과 사무직 7급(7명)을 합해 총 3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