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버쌍우산전(Bo Sang Umbrella Fair)
치앙마이 근처의 작은 마을인 보상 거주민들은 대부분이 화려한 빛깔의 종이우산을 만들어 생계를 유지하는데, 이 행사에서 그들은 전시회나 경연대회를 통해 전통공예 기법과 솜씨를 선보이고 우산과 다른 수공예품을 팔기도 하며, 미스 버쌍을 선발하기도 한다.
◈ 2월
▲꽃 축제
태국 북부 지방은 각종 꽃 재배 농장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 한데, 특히 겨울철에 아름답게 피는 온대 식물이 볼 만하다. 치앙마이에서 열리는 이 꽃축제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만한 것은 장대한 꽃장식 마차인데 각종 꽃 전시, 수예품 판매, 미인 선발대회 등이 함께 행해진다.
◈ 3월
▲마카부차
석가모니의 제자 1천 250명이 사전 약속 없이 석가의 설법을 듣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날을 기념하기 위한 중요한 불교 공휴일로 주간에는 태국 전역의 사원에서 흥겨운 축제가 벌 어지며 야간에는 사원의 주위를 세 번 도는 촛불행진을 비롯 한 여러 가지 다채로운 행사가 태국 전역의 사원에서 열린다.
◈ 4월
▲파타야 축제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해변 휴양지 파타야에서 열리는 행사중 가장 흥겨운 축제로 음식과 꽃장식 마차행렬, 미인 선발대회, 불꽃놀이의 장관 등을 구경할 수 있으며 이밖에 도 눈길을 끄는 여러가지 행사가 벌어진다.
◈ 5월
▲태국 국제 음식축제와 태국 국제 무슬람 음식축제
이 축제는 중요한 음식 수출과 생산국으로서 태국의 역할을 확인하고 주변국가의 수입업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이 축제동안 음식전시, 사업회의, 생산물 판매와 음식 시연회 등이 이루어진다.
◈ 6월
▲순턴 푸의 날
유네스코에 의해 뛰어난 고전 시인으로 지명된 태국의 시인 순턴 푸(1787~1855)를 기리기 위한 날로 암포 클랑의 반 크 람 마을에 있는 순톤 푸 기념공원에서 추모식이 벌어지며 시인의 삶을 묘사한 연극 공연 등 여러 행사가 벌어진다.
◈ 7월
▲딱 밧 덕 마이 축제
3개월 간의 우기가 시작할 때에 맞춰 행해지는 행사인데, 이때 승려들은 수도원에 머물러 있다가 부처의 족적이 담긴 사당으로 올라가고 신도들은 이들에게 바칠 꽃과 물건들을 준 비했다가 승려들의 행렬이 지나갈 때 이를 바치게 된다.
◈ 8월
▲람부탄전
람부탄전은 1926년 수랏타니에 람부탄 나무가 처음 심어진 후 이제는 이 지역 어디에나 자라고 있는 이 맛있는 과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이 지역 과수원에서 재배되는 각종 과일 전시와 함께 람부탄과 다른 열매로 장식된 꽃마차 전시 , 잘 훈련된 원숭이들이 코코넛 열매를 따는 모습 등이 선보인다.
◈ 9월
▲랑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