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수출상담회 기업 수출 역량 강화

무역협회 초청 관내 수출 희망업체 상담

전남 고흥군이 ‘2018 수출 설명회’를 통해 고흥 기업들의 수출 역량을 키운다.

26일 고흥군에 따르면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를 초청해 군청 흥양홀에서 관내 수출기업 및 희망업체 대표 3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수출 상담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수출 초보 업체를 초점으로 한 수출 절차 및 지원 사업 활용 방법 등에 안내하는 동시에 기본 업체를 위해 수출의 애로점 및 지난 설명회에 나왔던 건의 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 등으로 구성하여 기초와 심화, 모두 충족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후에는 업체별로 수출전문위원과 관세사가 함께하는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 수출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해결하고 기업 맞춤 수출 전략을 제시해 줌으로써 참여 업체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해준 수출업체 대표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관련기관과 협조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업들의 어려움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흥군은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수출 포장재 제작 지원과 수출 물류비 지원, 해외 판촉행사 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고흥/장만우 기자 jm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