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연승으로 선두권 턱 밑 추격

나상호 결승골…최근 4경기 연속 무패

경기 내내 집중력 발휘…승리를 지키다
 

프로축구 광주FC가 나상호의 결승골을 앞세워 아산 무궁화를 2-1로 꺽고 2연승을 이어갔다. 광주는 최근 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광주FC 제공

광주FC가 아산 무궁화를 2-1로 꺽고 2연승을 이어갔다. 광주는 빠른 역습으로 경기 내내 아산을 괴롭혔다.

프로축구 광주FC가 29일 아산 이순신운동장에서 벌어진 2018년 KEB하나은행 K리그2 9라운드 경기서 아산을 2대1로 물리쳤다. 광주는 최근 4경기 연속 무패(3승 1무) 행진을 달려 3승4무2패를 기록하면서 선두권을 턱 밑까지 쫓아갔다. 또 이번 시즌 원정 4경기(2승2무) 무패행진을 달렸다.

광주는 경기 시작 6분 만에 실점위기를 맞았다. 아산의 고무열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윤보상에게 막혔지만, 김현이 흘러나온 볼을 잡았다. 그가 슈팅하는 순간 이민기의 반칙에 넘어졌고, 주심은 페널티 킥을 선언했다. 광주의 수문장 윤보상은 키커로 나선 김현의 슈팅을 막아내며 팀의 분위기 반전을 이끌어냈다.

윤보상의 선방으로 분위기 반전을 꾀한 광주가 전반 22분 정영총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정영총은 김정현의 크로스를 매끄럽게 트래핑 후 정확하게 차 넣어 시즌 2호골을 터트렸다. 광주는 선제골 이후 7분 만에 나상호의 PK골(시즌 4호)로 2-0으로 리드했다.

나상호의 골은 결승골이 되면서 또한번 팀의 승리를 이끌어냈다. 광주는 홈팀 아산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수비의 집중력을 보여줬다. 홈팀 아산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광주의 2-0 리드는 전반 43분에 깨지고 말았다. 아산의 교체 투입된 한의권이 만회골로 추격했다. 한의권은 이명주가 내준 볼을 강하게 땅볼로 차 넣었다.

아산 박동혁 감독은 후반 황인범 김민균까지 투입, 공격의 빈도를 높였다. 반면 광주 박진섭 감독은 후반 정준연 여봉훈 등을 투입했다.

아산은 후반 광주 보다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었다. 하지만 이명주 김 현의 연이은 슈팅의 결정력이 부족했다.

광주는 아산의 파상공세를 몸을 던지는 투혼을 발휘해 막았다.

/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