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고 체험하는 테마형 캠핑장 ‘인기’

텐트·놀이시설 갖춰 가족단위 고객 몰려

폐교에 들어선 캠핑장, 공방체험도 가능
 

전남 곡성군 죽곡면에 위치한 체험형 캠핑장 모습. /곡성키즈글램핑 제공
전남 곡성군 죽곡면에 위치한 체험형 캠핑장의 모습. 캠핑장과 함께 치즈학교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곡성키즈글램핑 제공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테마·체험형 캠핑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전남지역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체험형 문화가 융합된 탓에 캠핑족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수 있다.

전남 곡성군 죽곡면 A 캠핑장은 광주에서 1시간 정도 차로 달리면 1만여㎡의 넓은 광장을 만날 수 있다. 작은 산으로 둘러쌓여 신선한 공기와 함께 넓은 광장에서는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제격이다. 평소 자연을 접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이곳은 놀이동산과 다름없다. 캠핑장 중앙에 자리한 수영장에는 여름을 맞아 워킹볼과 패달보트를 타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장인기있는 테마는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잔디에서 탈 수 있는 레일썰매다. 또 캠핑장 옆에는 치즈피자를 체험할 수 있는 치즈학교가 자리잡고 있다. 저녁에는 다함께 불꽃놀이를 즐기면서 고기를 구워먹고 가족간 화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양한 체험 테마에 가족단위 고객의 발길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성수기에 접어들었다.

곡성키즈글램핑 관계자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불이 붙지 않는 천을 사용하는 등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자연에서 놀고 야외생활을 체험하며 건전한 캠핑문화로 승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폐교를 활용한 체험형 캠핑장도 관심끌기에 충분하다.

지난해 3월 문을 연 전남 함평군 합평읍에 있는 B캠핑장은 폐교된 성남초교를 리모델링했다. 서울시가 도농상생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폐교를 활용해 문을 연 다섯번째 캠핑장이다. 20면의 캠핑장을 비롯해 바둑실, 북카페, 탁구교실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사슴우리, 트램펄린, 모래놀이장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1박2일에 2만5천300원이라는 저렴한 이용요금과 텐트, 테이블, 화덕, 전기장판, 버너 등 야영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 캠핑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가죽공예, 편백비누 만들기, 밀납양초 만들기 등 캠핑과 공방 체험을 결합시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추억과 재미 두가지를 얻을 수 있다. /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