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아마존, 무인편의점 확대

시카고·샌프란시스코에도 개장 추진

세계 최대 온라인 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현재 시애틀 본사에만 있는 무인 편의점 ‘아마존 고’(Amazon Go)를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도 개설할 방침이다.

14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과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아마존은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 ‘아마존 고’ 매장을 열 계획으로 매장 관리 직원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시카고는 아마존 제2 본사 후보지 중 한 곳이기도 하다.

아마존은 두 도시에 아마존 고 매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나, 정확한 개장 시기는 밝히지 않았다.

아마존은 2016년 12월 시애틀 본사 1층에 167㎡ 규모의 ‘아마존 고’ 첫 매장을 열고 직원 대상으로 시범 운영해오다 지난 1월부터 일반에 공개했다.
<사진>

아마존 고 이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앱 인식 장치가 돼있는 출입구를 지나 매장에 들어가면 내부에 설치된 수백개의 카메라와 센서, 인공지능 기술이 별도의 계산 과정 없는 쇼핑을 가능하게 한다. 선반에서 고른 물건은 가상의 장바구니에 담기고, 매장을 나올 때 출입구 앱 인식 장치에서 자동으로 계산되는 방식이다.

USA투데이는 “시애틀 아마존 고 매장에서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 간단한 점심 메뉴. 음료, 디저트, 스낵류 등을 판매하며 그 외에 간편 요리 세트, 잡화, 관광객을 위한 아마존 기념 상품들이 진열돼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